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TECH@NAVER 시리즈 열 번째 도서 “네이버를 만든 기술, 읽으면서 배운다 - 자바 편”을 5일 출간했다. 


이번 자바 편은 최신 자바8의 특징부터 자바 주요 API의 작동 원리, JVM의 구조와 명세, 가비지 컬렉션 작동 원리 등 자바 개발자가 중고급 개발자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자바는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서 비중이 높고, 다양한 언어와 플랫폼을 사용하는 네이버에서도 개발에서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네이버 자바 개발자들이 축적한 개발 지식과 문제해결경험, 실험 결과를 담은 이 책은 자바 라이브러리를 설계하거나 사용자가 많은 시스템을 운영하는 개발자가 자바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TECH@NAVER는 한국 기술 생태계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축적한 네이버만의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개발 운영 노하우 및 구체적인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하는 기술 서적 시리즈로 2010년 첫 번째 책 출간 이후 열 번째를 맞이한다. 


TECH@NAVER는 열 번째 출간을 기념하여 새로운 로고와 심벌을 적용했고, 발매일에 맞춰 YES24와 알라딘에서 에코백 증정, 이스터에그 찾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또한 기존에 출간된 시리즈 도서들을 전자책(PDF)으로 재구성하고 “웹접근성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포함한 4종 도서를 무료로 배포한다. 


한 편 책에 수록된 글들은 네이버 기술 블로그인 헬로월드(http://helloworld.naver.com)에서도 볼 수 있다. 헬로월드는 네이버 사내 기술 지식을 외부 개발자에게 공유할 목적으로 2011년 12월에 개설된 블로그다. 해당 블로그에는 프런트엔드, 데이터베이스, 모바일, 성능, 보안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네이버 개발자들의 노하우가 공개되고 있다.


출처 : Newswire - 네이버, 자사의 자바 노하우 담은 10번째 기술서적 출간



바로 : 네이버를 감정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이성적으로는 일정 이상 인정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Posted by 바로바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